7월 우프 배리어프리 활동 - 미평 산림욕장 휴양림
페이지 정보

본문
이번 7월의 배리어프리 활동은 미평에 있는 봉화산 자연휴양림에서 산책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미평 봉화산 자연휴양림에서의 배리어프리 활동은 2024년 산책로 보수 공사로 인해 일부 구간 이용이 제한되었던 산책로가 2025년에 완공되면서, 휠체어를 이용하는 이용자들이 보다 안전하고 자유롭게 자연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의미있는 활동이었습니다.
휴양림 내 산책로는 배리어프리 설계가 잘 반영되어 있어 휠체어 이동 시에도 큰 불편함 없이 숲길을 따라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휴양림 산책 후, 중간 지점에서 새마을금고 여수지부 봉사단체가 무료 책 대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는데, 봉사단원 분들과 함께 자연 속에서의 산책과 독서 활동을 통해 이용자들이 정서적으로도 안정되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특히, 지난해에는 이동 제약으로 인해 접근하지 못했던 공간을 올해는 온전히 경험할 수 있었던 점에서, 이용자들에게는 이동권 보장의 실현, 일상의 확장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 이전글물고기는 요리조리 고개도 요리조리 25.08.02
- 다음글7월 자기결정권 보장활동 25.08.01
댓글목록

윤왕자님의 댓글
윤왕자 작성일시원한 나무 그늘 밑에서 독서라 갬성충만한데요ㅠㅠㅠ 저도 다음에 불러주세요!

은하수님의 댓글
은하수 작성일푸르른 녹음에 시야도 즐겁고, 지역민들과 교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eruera님의 댓글
eruera 작성일
완공된 휴양림에 저도 한 번 다녀와야겠네요.
폼으로 책도 한 권 들고...